난치병 예방과 치료

본원에서는 환자를 영양(nutrition), 식물 약물(botanic medicine), 약효식품(nutraceuticals), 대체요법(homeopathics, natropathics), 식단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diet and lifestyle changes), 운동요법, 정신/감정상담(spiritual / emotional counseling) 등을 통해 환자가 생리학적으로 최고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몸 전체를 치료하는 것을 궁극적 목적으로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 공기, 햇빛도 잘못마시고, 숨쉬고, 쐬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기본 환경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때로는 시간이 없기도 하고 귀찮을수 있겠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 의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속 중금속은 무엇인가?

납(Lead)

납은 하얀색이며 인간들이 약 7,000년 전부터 사용해 왔다. 납은 쉽게 추출할 수 있으며 낮은 온도에 잘 녹고 구부러지는특성 때문에 사용하기 쉽다.

납 중독 남성의 경우 심장질환 사망 위험률을 6배 증가시킨다. 뼛속 납 중독은 400년 전보다 1,000배로 증가해 있는 상태이다. 납은 오래된 수도관, 자동차 배기가스, 페인트 등에서 인체로 유입된다. 납 성분은 도자기에도 포함되어 있고 살충제나 염색제, 담배 연기에도 들어 있어서 피하기가 어렵다.

납에 중독되면 납과 아연의 특성이 비슷해 연쇄적인 효소반응의 분해합성단계에서 아연이 필요한 곳에 납이 채워져 건강이상을 만든다. 납 중독 증상은 말초신경장애가 나타나는데, 이는 팔다리가 무감각해지면서 따끔거리는 증상을 나타낸다. 그리고 장기 기억 손실, 정신 운동기능 장애 등이 나타난다. 납 중독환자의 잇몸에는 회색 선이 생기는 특징이 있다.

납은 골격계에도 영향을 미쳐 관절에 붙어서 연골을 파괴하고 관절염을 유발한다. 납 중독이 심한 경우에는 뇌성마비, 실명, 전신근육마비에 이르기도 한다. 어린아이들에게는 과잉행동, 학습장애, 행동장애, 주의력 결핍, 발작 등의 증세를 보이게 한다.

납이 많이 축적되었을 때는 칼슘, 아연, 철,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좋다.

0 Comments
No.
Title
Author
Date
Read
7
닥터 정
02/27
515
닥터 정
02/27
506
5
닥터 정
02/27
516
4
닥터 정
02/27
525
3
닥터 정
02/27
530
2
닥터 정
02/27
523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