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예방과 치료

본원에서는 환자를 영양(nutrition), 식물 약물(botanic medicine), 약효식품(nutraceuticals), 대체요법(homeopathics, natropathics), 식단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diet and lifestyle changes), 운동요법, 정신/감정상담(spiritual / emotional counseling) 등을 통해 환자가 생리학적으로 최고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몸 전체를 치료하는 것을 궁극적 목적으로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 공기, 햇빛도 잘못마시고, 숨쉬고, 쐬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기본 환경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때로는 시간이 없기도 하고 귀찮을수 있겠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 의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암 적외선 체열검사

유방암 적외선체열검사

thermo.jpg

유방암 적외선체열검사(thermography)는 인체에서 방출되는 극미량의 적외선을 감지하여 통증부위 및 질병 부위의 미세한 체열변화를 컬러 상으로 나타내 줌으로써 인체의 이상 유무와 질병 여부를 진단하는 첨단 의료상 진단장비이다.

일반적으로 X-ray, CT 또는 MRI 촬은 인체의 해부학적인 이상 여부를 진단하는 장비이지만 적외선 진단기는 생리학적인 이상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검사장치로 신경, 근육, 인대 혹은 관절손상으로 발생된 혈액순환의 기능적인 변화와 특히 통증을 시각화하여 질병을 진단한다.

척추골절, 디스크 질환, 퇴행성척추증, 관절염, 갑상선종양 검사등에 사용되며, 특히 미국에서는 유방암 검사에 많이 사용한다. 또 다른 유방암 검사 중 하나인 메모그램으로 발병하기 5-8년 전의 유방암 조기 생리적 현상을 발견할 수 있고, 검사 시 방사성 노출이나 통증이 없으며 인체에 무해해 임산부나 아동들에게도 검사가 가능하고 초음파 기계와 함께 검사 시 정확도가 90% 이상이다. 특히 염증성유방암의 경우 적외선 검사기로만 발견할 수 있다.

2010년 자료에 의하면, 유방암은 미국인 여성 중 35-54세 연령대에 가장 많이 발병하고, 여성 8명 중 1명 비율로 발생한다고 한다. 대부분의 여성이 유방암 검사인 메모그램을 하지만 이 검사 방법이 오히려 유방암 발생 원인을 제공한다는 의견도 있다. 검사시 발생하는 방사선과 촬 시의 방법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국립보건원에 의하면 메모그램으로 암으로 판정되어 조직검사를 한 결과 80% 정도가 양성이 아닌 것으로 판정되었다고 한다. 미국 의사협회는 유방암 검사인 메모그램을 40세부터는 매년, 50세부터는 2년에 한 번 검사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렇게 검사 횟수를 줄이는 것이 아마도 검사 시 발생되는 방사선의 향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 83% 유방암 발병 확률이 있기 때문에 적외선 검사를 통해 검사하고 모니터링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MRI, X-ray, CT 검사 등에서 발견하지 못하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나 신경통, 잦은 허리 통증, 혈액순환장애가 있거나 손발이 저린 사람들에게 이러한 적외선 검사를 권장한다.

0 Comments
No.
Title
Author
Date
Read
12
닥터 정
03/06
729
11
닥터 정
03/04
688
10
닥터 정
03/04
1258
9
닥터 정
03/04
670
8
닥터 정
03/04
675
7
닥터 정
03/04
571
6
닥터 정
03/04
565
5
닥터 정
03/04
596
4
닥터 정
03/04
567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