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예방과 치료

본원에서는 환자를 영양(nutrition), 식물 약물(botanic medicine), 약효식품(nutraceuticals), 대체요법(homeopathics, natropathics), 식단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diet and lifestyle changes), 운동요법, 정신/감정상담(spiritual / emotional counseling) 등을 통해 환자가 생리학적으로 최고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몸 전체를 치료하는 것을 궁극적 목적으로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 공기, 햇빛도 잘못마시고, 숨쉬고, 쐬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기본 환경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때로는 시간이 없기도 하고 귀찮을수 있겠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 의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탕

설탕으로 야기되는 질병: 단백질 흡수 방해

일본의 고이케 교수는 ‘설탕의 과식은 어린이 성장 발육에 필요한 아미노산인 리신을 파괴하므로 단백질의 영양가를 떨어뜨린다’고 경고한다. 또한 단백질은 당질과 함께 가열하면 영양가가 급격히 저하되는데, 이때 마일라드 반응(Maillard reaction)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1912년 마일라드 반응은 연유의 영양가가 낮은 것에 의심이 생겨 이것을 연구하게 되었는데, 이때 설탕과 단백질을 섞어 끓이면 서로 반응하여 단백질의 영양가를 현저히 떨어뜨리는 것을 발견했다.

볼드윈은 1951년 이것에 추가적인 실험을 더하여 우유 단백에 당을 섞어 끓이면 리신과 아르기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신속히 파괴되고, 동물 실험에서는 트레오닌이나 히스티딘, 메티오닌도 파괴되는 것을 밝혀냈다.

0 Comments
0 Comments